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공 간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

by 펄기 2021. 7. 12.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 중인 펄기입니다. 며칠 동안 재정비의 시간을 가지고 포스팅을 다시 시작합니다.

어떤 글을 포스팅할까 고민을 하다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포켓몬스터 4세대 리메이크작인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정리해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처음에는 화려했다.
처음에는 정말 화려했다.

포켓몬스터 4세대 리메이크 처음 등장은 화려했다.

처음에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새로운 포켓몬 소식을 전한다고 했을때는 느낌이 안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본가 작품이 공개 될때는 항상 포켓몬 다이렉트에서 공개되었기 때문에 약간 불안한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프레젠트 대표적인 예가 포켓몬 유나이트드 일명 롤켓몬이 프레젠트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른다는 희망을 가지고 영상이 공개되길 기다렸습니다. 기다린 결과 처음 영상이 나올 때 정말 기뻤습니다. 2019년 소드/실드를 시작으로 점점 과거로 가면서 2016년 썬문 2013년 XY 2011년 블랙/화이트 마침내 2008년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 버전... 전 정말 그때 감동을 받았습니다. 드디어 게임 프리크가 4세대를 챙겨주는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영광의 시절...

이 문구를 보면서 많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옛날 초등학교 다닐 때 포켓몬스터 DP 애니메이션을 보고 게임인 포켓몬스터 디아루가를 플레이하면서 정말 많은 추억이 생각이 났습니다. 하지만 뒤에 공개된 내용물은 정말 처참하고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몇 년을 유지하고 있던 도트 그래픽인 2등신을 벗어난  6세대 정말 혁명적인 발전이었습니다.

그 뒤에 캐릭터의 체형이 좀 더 실사화된 7세대 더 발전하여 실제 인간 체형과 유사하게 표현된 8세대

하지만 4세대 리메이크에서 발전은 못하고 다시 6세대 이전 2등신 SD캐릭터로 돌아갔습니다.

정말 충격적이라 이 영상을 기다리던 저랑 제 친구는 영상이 끝날 때까지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영상이 끝나고 정말 이게 진짜냐고 물어볼 정도였죠 같이 영상을 보던 다른 팬들도 반응은 비슷했습니다.

배틀에 들어간 그래픽도 별로 좋지 못 했습니다. 기술 임팩트도 발전하지 않았고 모션도 발전된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포켓몬 최고의 카드중 하나인 포켓몬스터 4세대를 이렇게 날려 먹을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공개된 공식 일러스트도 보면 13년전이랑 다를게 하나도 없습니다. 원래 리메이크를 하면 캐릭터 디자인의 변화도 주고 하는데 이번에 공개된 주인공 일러스트는 처음 포켓몬스터 DP가 공개 됐을때랑 달라진게 없었습니다. 이건 리메이크라는 표현 보다는 리마스터라고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새로 공개 된 일러스트, 포켓몬, 맵 디자인을 보면 그냥 기존 포켓몬스터 DP에서 그래픽만 바뀐 겁니다.

아직 완전 공개가 끝난 것은 아니긴 하지만 지금까지 정보만 보면 메가 진화는 당연히 없고 Z기술은 생각도 못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8세대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다이 맥스/거다 이맥스도 없을 거 같습니다.

지금 공개된 정보만 보면 진짜 4세대 리마스터가 맞다고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리메이크는 이미 발표된 기존의 작품을 다시 만드는 게 리메이크인데 이건 뭐 그래픽만 바꾼 수준이니 리메이크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작업도 외주를 맡겼다는데 돈을 얼마나 안 주면 이런 말도 안 될 수준의 작품을 만드는지 의문입니다.

게임 프리크 입사 후기만 찾아봐도 돈만 벌 생각을 하고 발전을 마음이 없는 기업이라고 많이 나옵니다.

4세대 리마스터 표지

이번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발매일과 가격도 공개되었습니다.

출시 일은 2021년 11월 19일에 전 세계 동시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소드/실드 버전과 같은 64,800원입니다. 더블팩도 출시하는데 가격은 그냥 2개 합친 129,600원입니다.

저는 예구를 하고 조금 플레이를 해보다가 아니다 싶으면 바로 당근 마켓에 올릴 예정입니다.

하다 못해 공식 모바일 버전보다 못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당장 팬들이 만든 영상만 봐도 퀄리티가 좋게 나오고 진짜 하다 못해 짝퉁으로 만들어서 운영 중인 포켓몬 게임도 원작 보다 그래픽이 좋고 모션도 좋고 임팩트도 좋습니다. 진짜 게임 프리크는 후기에 있는 거처럼 돈을 벌 생각만 하지 발전을 할 마음이 하나도 없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 4개월 정도 남은 시점에서 더 이상 발전 있는 영상이 없다면 그냥 구매도 안 할 예정입니다. 그나마 이번에 공개된 닌텐도 스위치 OLED에서 보면 포켓몬 플레이 영상이 나오는데

아주 조금 그래픽이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았으니 많이 바뀌어서 출시할 거라 믿고 있습니다. 게임 프리크 부탁드립니다. 이상 여기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